핸디 게임과 무핸디 게임 어떤걸 선호하시나요?
작성일 : 2018.08.22, 조회수:1912저는 무핸디 게임을 선호합니다. 실력차이가 많이나면 게임보다는 연습 위주로 합니다.
그래서 전에 동호회 총무를 할때는 1주일에 한번씩 무핸디 레이팅 게임을 하고, 평상시나 월 정모는 핸디 게임을 하였습니다.
현재는 월요 레이팅 게임을 접었는데, 탁구장은 한정이 되있는데 게임때 사람이 많이 와서 일반인을 받을수가 없어서 관장님 눈치 보느라 접었습니다.
저의 경험상 무핸디 레이팅 게임과 핸디 게임의 장단점을 말씀드리면
무핸디 레이팅 게임
장점
- 비슷한 실력을 가진 사람과 경기를 합니다. 비슷한 사람끼리 게임이 제일 재미있습니다.
- 상품이 없는 게임에 적합합니다. 그룹별로 리그를 하기때문에 매 게임에 우승을 가리지 않지만 매 게임마다 레이팅이 바뀌기 때문에 최선을 다합니다.
- 레이팅 게임을 치루는 모든 회원들의 레이팅 랭킹이 나옵니다. 은근 승부욕을 자극합니다.
- 토너먼트가 없으므로 모든 사람에게 공평한 게임수를 보장합니다.
- 인원이 어느정도 되어 그룹을 최소 2개이상 나눌수 있는 경우 적합합니다.
- 새로운 회원이 오더라도 적당한 그룹에 편성만 하면 됩니다.
- 상품이 아닌 실력을 겨룰수 있습니다.
- 게임 진행이 수월합니다. 점수대로 그룹만 나눠주고 최종 결과표를 등록만 하면 끝.
단점
- 인원이 적을 경우 풀리그를 하게되면, 실력 차이가 많이 나는 회원간 시합은 한세트도 따지 못하기 때문에 시합이 너무 빨리 끝납니다.
- 그룹별 실력차로 인해 본선 토너먼트를 할 수가 없습니다.
핸디 게임
장점
- 실력에 상관없이 누구하고나 빡센 시합을 할 수 있습니다.
- 본선 토너먼트의 떨어지는 짜릿함이 있습니다.
- 상품이 있는 경우 상품을 타는 확율을 공평하게 부여하므로 상품이 있는 게임에 좋습니다.
단점
- 본인보다 상수를 이긴다고 생각하는 회원이 많습니다.
- 새로운 회원이 오면 부수를 어떻게 해야할지 정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 조편성 및 본선을 진행해야 해서 대회 진행이 수고스럽습니다.
이상 제가 생각하는 핸디 게임과 노핸디 레이팅 게임의 차이입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